왜? 필리핀인가?

왜? 필리핀 조기유학인가?

저렴한 유학비용
필리핀 조기유학의 가장 큰 장점이자, 많은 사람들이 유학을 가기 전 제일 많이 고민하는 부분이다. 영어의 본 고장인 미국이나 영국의 경우 유학비용이 아무리 적게 들어도 최소 연간 2000만원에서 많게는 5000만원에 육박한다. 또한 현지에서 체류하기 위한 비용 또한 적게는 1500만원에서 2500만원 이상이 필요하다. 이에 비해 필리핀은 1000만원에서 2000만원 정도면 유학이 가능하다. 현지 체류 비용 또한 600만원에서 1000만원 내외면 충분하다.
최저비용으로 최대효과를 내는 수업 조건
유학 성공의 판가름은 단기간에 얼마나 많은 향상을 이루었는지를 통해 판단할 수 있다. 이렇게 단기간에 최대의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1:1 수업이 얼마나 구성되는지가 관건이다. 1:1 수업은 선생님이 학생을 확실하게 평가하여 그에 맞는 수업으로 진행할 수 있다. 따라서 1:1 수업을 통해 단기간에 실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타 영어권 국가는 1:1수업 비용이 너무 비싼 반면에, 필리핀은 저렴한 가격에 1:1 수업이 가능하다.
최단 거리 영어권 국가
필리핀은 한국에서 가장 가까운 거리에 있는 영어를 공용어로 사용하는 국가로, 한국에서 비행기를 이용하여 약 4시간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시차 또한 1시간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적응이 쉽다. 더구나 필리핀과 한국간의 거리가 가깝기 때문에 비행기 경비가 저렴하다. 이 때문에 학생의 경우는 방학을 이용하여 손쉽게 한국을 오갈 수 있으며, 부모가 유학 온 자녀를 보기 위해 필리핀을 방문하는 것이 용이하다.
비자 승인절차가 단순
필리핀의 비자는 타 국가에 비해 손쉽게 얻을 수 있다. 유학을 위해서는 보통 학생비자를 받아야 하지만, 필리핀은 추가적인 비자를 신청하지 않고도 필리핀의 유학이 가능하다. 타국가의 경우는 비자를 받는 것이 쉽지 않아 간혹 비자신청이 거절되어 자칫 유학 자체가 무산될 수가 있다. 하지만 필리핀에서는 무비자로 입국을 한 후에 공부하고자 하는 곳에서 SSP만 발급을 받게 되면 필리핀에서 체류하면서 공부를 할 수 있다.
타 영어권으로 연수가기 전 자신감 향상
많은 분들이 미국이나 영국 등으로 유학을 가기 어려워하는 이유는 영어 때문이다. 영어권 국가에서는 모든 수업이 영어로 이루어지므로 영어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유학을 선뜻 결정하지 못한다. 하지만 필리핀의 경우는 단기간에 영어를 배울 수 있기 때문에 필리핀에서 몇 달간 영어를 공부한 후 미국이나 영국으로 유학을 가게 되면 보다 손쉽게 학업에 적응할 수 있다.
다양한 액티비티
필리핀은 4면이 바다로 둘러싼 섬나라로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대표적인 관광지이다. 이 때문에 필리핀에는 관광객들을 위한 다양한 액티비티들이 갖추어져 있다. 그 중 스쿠버 다이빙을 비롯하여 스노쿨링, 수상스키, 바나나 보트 등 수상 액티비티의 천국이라고도 불릴 만큼 많은 수상 액티비티들이 있다. 학업에만 정진하다 지친 몸과 마음을 이러한 액티비티를 통해 풀어냄으로써 보다 학업의 효율을 증대 시킬 수 있다.
  • JJ화상영어
  • JJ어학원블로그
  • JJ어학원 조기유학카페